Lending/Borrowing 플랫폼사용법-Maker

by 디파이판 posted Sep 2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Maker 사용법

 

Step 1 : 포털을 지갑 시스템에 연결한다.

 

그림1.png

 

 

지갑을 연결했으면 (그리고 ETH를 구입하여 지갑에 전송) 계속 진행할 수 있다. 메타마스크의 경우 CDP 포털의 UI는 다음과 같이 표시된다.

 

그림1.png

 

Step 2 : DAI 생성

 

일단 ETH로 지갑을 채우면 ETH를 담보로 게시함으로써 DAI를 발생시킬 수 있다. 포털은 'Generate' 버튼을 클릭하면 백엔드에서 생성 프로세스를 개시한다(원래 DAI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대해 여러 스마트 계약 거래를 완료해야 한다).

포털에서 CDP를 만들면 보기에 대출과 관련된 주요 정보가 표시된다.

 

그림1.png

 

 

약관과 숫자에 대해 설명하겠다.

 

청산가격: ETH를 담보로 사실상 레버리지 포지션을 취했으므로 대출을 강제로 청산하거나 "마진콜"하는 대가가 존재한다.

 

청산 벌칙: 강제 청산이 발생할 경우 기존 담보의 13%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부담하게 된다.

 

이 수수료는 메이커 시스템 참여자의 리스크 분석에 근거해 동적으로 조정되며, 암호의 변동성이 감소하고 보다 안정적인 자산이 담보로 받아들여짐에 따라 향후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

 

담보 비율은 부채 대비 담보 비율이며, 당신이 얼마나 활용되고 있는지 알려준다. 높은 비율을 유지하고 강제 유동화되지 않도록 동적으로 담보물을 더 추가하여 대출을 확보할 수 있다.

 

최소 비율은 담보 비율이 이 수준 아래로 떨어질 경우 강제 유동화되는 비율이다.

 

안정성 수수료는 MKR 토큰으로 결제하는 수수료로, 대출을 해지하려면 빌린 DAI와 함께 결제해야 한다. 앞으로 안정성 수수료는 DEX-프로토콜을 활용하면 다른 토큰으로 결제할 수 있다(MKR은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필요하게 된다).

 

당신은 이제 막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한 오픈 금융 프로토콜에서 DAI 대출을 받았다 다음으로, 우리 DAI가 현재 0.5% APR로 안정 수수료와 동일한 차입 비용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장소를 찾아보자.

 

메이커 플랫폼에 멀티콜론트 다이(Multi-Collateral DAI)를 구현한 후 DAI 절감률(DSR) 기능이 포함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그 동안, 지금 당장 DAI를 저장할 수 있는 수익성 있는 장소를 찾아보자.

 


Article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