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영업금지에도 흔들리지 않는 시장, 여전히 하루 100% 상승은 거뜬

by 디파이판 posted Jul 07,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1/07/646292/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고위드와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7월 5일 오전 7시 40분,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하루 동안의 암호화폐 주요 시황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차트, 출처: 업비트

사진설명△비트코인 차트, 출처: 업비트



비트코인은 여전히 4,100만 원 부근에서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도미넌스(시가총액 점유율)는 45%, 김치프리미엄(해외보다 높게 형성된 가격)은 2%대로 지난 금요일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의 비트코인 채굴 단속이 채굴 난이도를 하락시켜 채굴자들의 수익을 향상시켜줬고 그것이 가격 상승에 영향을 주었다는 분석도 있지만, 이는 후행성 분석으로, 지금 당장의 시장 분위기를 기반으로 현재를 분석하는 것이 더 현명해 보입니다.

[주요 코인]
 

△시가총액 TOP 100 코인, 출처: Coinmarketcap

사진설명△시가총액 TOP 100 코인, 출처: Coinmarketcap

 



전일 시가총액 TOP 100 코인 중에서는 컴파운드(COMP, +21%), 신세틱스(SNX, +18%), 유니스왑(UNI, +11%) 등 디파이(DeFi) 코인이 강한 상승세를 보였으며, 시가총액 상위 코인들도 대체적으로 5% 내외 강세를 보였습니다.
 

△업비트 상승률 상위 코인, 출처: 업비트

사진설명△업비트 상승률 상위 코인, 출처: 업비트

 



업비트에서는 하루만에 100% 가까이 상승하는 코인이 다수 나올 정도로 여전히 바닥권 알트코인의 단기 급등 현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관련 코인들에 대한 관심을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바이낸스

사진설명출처 : 바이낸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일본과 영국에 이어 한국과 태국 등에서도 영업금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은, 그만큼 시장이 많이 안정되었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다만 이런 안정화가 지속될 경우 변동성도 낮아지고 그만큼 투자자가 기대할 수 있는 수익률도 낮아지기에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도는 점차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지금 당장은 하루에도 100%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코인이 많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횡보하는 와중에는 바닥권 마이너 알트코인 투자에 집중해 보시기 바랍니다.


Articles

6 7 8 9 10 11 12 13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