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포스트] 글로벌 명품 버버리, NFT 발행한다

by 디파이판 posted Aug 05,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www.fnnews.com/news/202108050647563989

image.png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명품 브랜드 버버리(Burberry)가 대체불가능한토큰(NFT)시장에 발을 들인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에서 버버리 디지털 컬렉션을 사고 팔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버버리는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게임 블랭코스 블록파티(Blankos Block Party) 개발사 미시컬 게임즈(Mythical Games)와 손잡고 첫 NFT 컬렉션 출시에 나선다.

 

오는 11일부터 블랭코스 블록파티 게임의 마켓 플래이스를 통해 'B 시리즈'라고 불리는 버버리의 한정판 디지털 컬렉션을 판매한다는 것이다.

 

최근 글로벌 명품 업계가 속속 NFT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지난 6월 루이비통·까르띠에·프라다는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우라(Aura)’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본격 NFT 시장에 진입했다.

 

아우라는 NFT기술을 활용해 짝퉁 유통을 방지하고, 메타버스 등 디지털 환경에서 명품 컬렉션을 판매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한 바 있다.

 

 

 

구글, 미국에서 가상자산 광고 허용


구글이 가상자산 거래소와 지갑서비스 등 가상자산 기업들의 광고를 재개했다.

 

지난 2018년 가상자산 광고를 전면 금지한지 3년여 만이다.

 

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구글은 3일부터 미국에서 금융당국의 등록을 마친 가상자산 기업들의 광고를 재개했다.

 

구글에 광고할 수 있는 가상자산 기업은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FinCEN)에 최소 한개 주 이상 송금업자 및 금융서비스 업자, 혹은 연방이나 주 정부 공인 은행 법인으로 등록돼 있어야 한다.

 

가상자산공개(ICO), 탈중앙금융(디파이, DeFi) 등 분야는 여전히 광고 재개 대상에서 제외됐다. 한편 구글은 지난 2018년 9월 가상자산 광고를 전면금지한 바 있다.

 

 


Articles

6 7 8 9 10 11 12 13 14 15